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11월 '성수기'로 반전? 유통가 본격 가격경쟁

창립행사 겹쳐 할인 폭 커
중국·미국 쇼핑축제 영향도

2018년 11월 08일(목)
문정민 기자 minss@idomin.com

지역 유통가의 11월이 성수기로 반전할 조짐이다. 11월은 신학기·명절·크리스마스·연말연시 등 매출에 영향을 미칠 시기적 특수가 없어서 전통적인 비수기로 꼽힌다.

하지만 최근 중국 광군제(11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23일) 등 국외 대형 쇼핑 축제가 이어지면서 국내 유통가도 행사 시즌에 맞춰 할인 상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마트와 롯데쇼핑은 '창립 기념'을 내세우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개점 25주년을 맞아 '블랙이오'를 진행 중이다. '이'마트에 '오'면 대박이라는 의미로 지난 1~4일 진행한 1차 행사에 이어 8일부터 14일까지 2차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2차 행사에는 삼겹살, 나주배, 자숙랍스터 등 주요 신선 제품을 할인한다. 구이용과 칼집·웻에이징 등 삼겹살과 목심구이가 해당한다. 나주배와 단감도 30% 할인 판매한다. 자숙랍스터와 양념민물장어·생민물장어, 스낵류·수입맥주·우유 등을 할인판매한다.

▲ 이마트가 개점 25주년을 맞아 8일부터 14일까지 두 번째 '블랙이오' 행사를 진행한다. 삼겹살, 나주배, 자숙랍스터 등 기획전을 만날 수 있다. 7일 이마트 창원점에서 손님이 블랙이오 상품을 고르고 있다. /김구연 기자 sajin@idomin.com

롯데마트는 롯데쇼핑 창립 39주년을 맞아 8일부터 14일까지 전 점포에서 신선식품과 다양한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대폭 할인 판매한다.

연말파티 수요 등을 고려해 미국산 '활(活) 랍스터'와 구이용 호주산 곡물비육 부채살, 호주산 곡물비육 앞다리살 등을 할인 판매한다. 멕시코산 아보카도와 미국산 냉동 블루베리,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 감귤·배도 포함된다.

롯데백화점 창원점도 창립 행사에 발맞춰 9~14일 6일간 '제1회 All That 패딩 페스타'를 진행한다. 일명 '김밥패딩'으로 불리며 열풍을 일으켰던 롱패딩을 비롯해 근육맨 패딩, 더블코트형 패딩, 쇼트 패딩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K2·노스페이스·아이더 등 모두 6개 브랜드가 할인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패딩 페스타에 참여한 브랜드에서는 상품권을 지급하고, 특히 지역 단체 구매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롱패딩 단체 판매 데스크를 운영한다.

이형규 점장은 "올해 보온효과를 높이면서 개성을 드러내는 디자인이나 색의 패딩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며 "기능성·스타일을 함께 살릴 수 있는 롱패딩 제품으로 자신만의 분위기를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동백화점도 16일 하루 '스페셜 데이'를 진행하면서 쇼핑 열기 띄우기에 동참한다. 이날 백화점을 찾는 고객에게는 겨울 정기세일에 더해 추가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금강제화·에스콰이아·허시파피·엘칸토 등 브랜드별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쁘렝땅·후라밍고·막스까르띠지오·조이너스 등 여성 패션의류 브랜드들도 참여한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

문정민 기자

    • 문정민 기자
  • 경제부 기자입니다. 유통.공공기관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보나 문의 내용 있으면 010-2577-1203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