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함께 보는 어린이책] <너무너무 공주> 등

2019년 01월 11일(금)
이원정 기자 june20@idomin.com

◇너무너무 공주 = 임금님이 너무너무 심각한 고민에 빠졌어요. '우리 공주는 대체 누구를 닮았을꼬?' 예쁘지는 않지만 못생기지도 않고, 착하지는 않지만 못되지도 않고, 똑똑하지는 않지만 멍청하지도 않은 공주가 있어요. 귀한 딸을 사랑하지만 공주의 평범한 모습에 걱정이 늘어납니다. 허은미 글·서현 그림, 만만한책방 펴냄, 36쪽, 1만 2000원.

◇뱁새의 꿈 = 스토리텔링을 통해 속담을 배우는 '이야기 속담 그림책' 시리즈. 뱁새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새로, 몸집도 작고 다리도 아주 짧습니다. 반면 황새는 몸집도 크고 다리도 길지요. 어느날 뱁새 앞에 황새 한 마리가 너울너울 내려앉았습니다. 이규희 지음·정인성 천복주 판화, 키큰도토리 펴냄, 40쪽, 1만 3000원.

◇상상날개 스무고개 = 스무고개는 한 사람이 어떤 물건을 마음속으로 생각하면, 다른 사람이 스무 개의 질문을 해서 그것을 알아맞히는 놀이예요. 탐정이 되어 질문을 해보세요. 160개의 질문과 답으로 총 여덟 개의 스무고개를 훌쩍 넘어 봐요. 이형진 지음, 씨드북 펴냄, 128쪽, 1만 4000원.

◇나의 둔촌아파트 = 누구에게나 고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고향을 간직하는 건 아닙니다. 고향을 등진 사람도 있고, 고향으로부터 버림받은 사람도 있으며, 고향을 잃어버린 사람도 있습니다. 고향이 무엇이기에 우리를 행복하게도 불행하게도 할 수 있는 것일까요? 김민지 지음, 이야기꽃 펴냄, 48쪽, 1만 6000원.

◇꼬마 너구리 요요 = 명랑한 꼬마 너구리 요요의 특별한 만남. 주인공 요요는 엄마와 단둘이 사는 쾌활한 꼬마 너구리입니다. 집을 잃은 아기 늑대 후우가 요요네 집에 오자 늘 동생을 갖고 싶던 요요는 마음이 벅차오릅니다. 요요는 후우와 친해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후우는 냉담할 뿐입니다. 이반디 동화집·홍그림 그림, 창비 펴냄, 92쪽, 9000원.

◇소피는 할 수 있어, 진짜진짜 할 수 있어 = 어린이의 감정을 다룬 그림책 <소피의 감정 수업>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 소피는 그림 그리기도 좋아하고, 축구도 잘하고, 채소밭도 잘 가꾸지만, 수학은 영 자신이 없습니다. "난 똑똑하지 못해!" 소피는 앞으로도 수학은 절대 못할 거리고 생각합니다. 몰리 뱅 글·그림, 책읽는 곰 펴냄, 40쪽, 1만 2000원.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

이원정 기자

    • 이원정 기자
  • 문화체육부를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