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남자동차고, 육군 제39보병사단 MOU 체결

입력 : 2019-02-11 16:00:31 월     노출 : 2019-02-11 16:02:00 월
경남도민일보 webmaster@idomin.com

경남자동차고등학교(교장 김판호)는 지난 1월 31일(목) 제39보병사단 정비근무대와 ‘군(軍) 특성화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육군 제39보병사단과 경남자동차고등학교는 군(軍) 특성화고 운영 및 관련 제도의 발전, 군(軍)에서 필요한 기술숙련 인원 소요 충족을 위한 공동노력, 상호 부대와 학교간 협력하는데 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제39보병사단 정비근무대장은 “경남지역 유일의 군 특성화 과정을 추진 중인 경남자동차고등학교에 현장교육 지원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군(軍) 부대 병영 체험, 군(軍) 장비 정비 현장실습 등을 군 특성화고등학교와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자동차고, 육군 제39보병사단 MOU 체결.jpg
▲ 경남자동차고등학교-제39보병사단 정비근무대와 ‘군(軍) 특성화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편, 군(軍)특성화고란 고교의 3학년 과정에서 군의 첨단 기술 분야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졸업과 동시에 입영하여 전문병 18개월, 전문하사 18개월 총 3년을 복무한 후, 국방부와 MOU를 체결한 우수기업 및 공기업에 취업하거나 전문기술부사관으로 직업군인의 길을 걷게 되는 제도이다.

3년간의 의무복무 중 학비를 지원받으며 e-MU 대학에 진학하여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도 할 수 있기에 학생들은 고교과정에서 안정적인 취업에 병역 문제 해결과 더불어 대학진학까지 확실한 로드맵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경남자동차고등학교 김판호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군과의 공고한 협력관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성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올바른 인생관과 국가관을 정립해 군 전문기술부사관으로서 임무수행을 원활히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 구독을 하지 않고도
경남도민일보를 응원하는 방법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